남구학산문화원과 인천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상호교류 협약식
- 학익1동 마당예술동아리 운영을 위한 연계, 협력
admin
0
6406
2017-06-15 17:41:19
상호 교류 협약식, 6월 15일 11:30 복지관 강당
ⓒ인천광역시 시각장애인복지관 제공
남구학산문화원은 남구 21개동 마을의 이야기를 모아 ‘10분 마당극’을 만들어갈 마당예술동아리양성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당예술동아리는 바쁘고 복잡한 현실을 벗어나 마을에서 이웃 간의 정을 나누고, 마을의 이야기로 공연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문화예술로 마을 공동체를 만들어 가고자 마련 된 사업입니다.
올해로 운영 4년차를 맞는 마당예술동아리는 매년 남구 관내 스물한 개 동을 대상으로 각 동 별 특색이 있는 동아리들을 운영해 왔고, 특히 남구는 재개발로 인해 원도심 마을의 모습이 사라지고 주민들의 이탈이 많은 도시로써 주민들과 함께 마을의 이야기를 공연으로 기록하고 함께 나누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은 문화원과 복지관이 '학익1동 마당예술동아리'가 문화 민주주의에 기초한 공동체예술 활동과 지역사회에 기여 할 수있도록 함께 노력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성사되었습니다.
이 번에 복지관과 연계하여 결성 된 '학익1동 마당예술동아리'는 복지관을 이용하는 시각장애인들로
구성되었으며, 콘텐츠 제작 운영에 필요한 문화예술 전문인력 파견, 소품 및 공연 제작에 필요한 비용은 문화원 측에서 지원하고 공연 연습시설 및 인력지원은 복지관 측에서 지원하여 운영됩니다.
댓글목록